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아이비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도메인 주소: www.aibid.co.kr 이하 웹사이트) 입찰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란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무료, 유료 그리고 분석서비스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유료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뜻합니다.
  5. “가입”이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통신상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뜻합니다.
  7.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회사가 승낙(아이디 ID 부여)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사는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항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사이트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3. 본 약관에 의해 회원 자격을 이전에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사이트 서비스 관련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입찰정보서비스" 계약은 "입찰 분석정보 계약서"에 있는 낙찰수수료 및 서비스 계약금액을 동의하고 계약을 완료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회원정보변경)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여 수정하도록 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3. 회원은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수정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률 및 정부 지침 변경 그리고 회사 내부 방침의 변경으로 인하여 변경 될 수 있고 회사는 변경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5.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는 것은 회원의 문의, 상담 시 회사에서 대리 로그인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 장비에 의한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최대한 빠르게 장애 복구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의 법률의 규정에 의해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추가 사항이 있을 시 전자메일, 휴대폰문자, 온라인 공지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다른 회원의 ID 부정사용 및 본인 ID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등)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허가 없이 출판, 온라인 게시, 복제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8.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이아이비드"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객관적으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주의 사항 그리고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에 위배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의무를 가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동의(전자메일, 팩스, 휴대폰 문자 등)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 혹은 타사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고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에 관련된 행위를 하기 전에 해당 발주처에 입찰자격, 입찰금액, 입찰일자 등의 입찰관련 내용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전화, 휴대폰문자, 서신우편, 사이트 내 공지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원치 않을 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제공되는 서비스)

회사는 계약의 종류에 따라 아래 내용을 서비스 합니다.

  1. 입찰 및 낙찰공고의 제공
  2. 담당자, 발주처, 경쟁사의 분석성향
  3. 유료서비스 회원에게 낙찰 예상가격 제시
  4. 적격심사에 관한 모든 사항
  5. 그 외 입찰관련 모든 사항

제12조 (회원의 종류)

  1. 서비스는 무료회원, 유료회원 그리고 분석서비스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 유료회원의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시작 시 회사와의 계약대로 따릅니다.

제13조 (유료 및 분석 서비스 제시가격의 이행여부 인정기준)

예) 회사 제시가 112,345,678원의 경우
일원 단위 1원 절상↑ 112,345,679 1원 절하↓ 112,345,677
십원 단위 10원 절상↑ 112,345,688 10원 절하↓ 112,345,668
백원 단위 100원 절상↑ 112,345,778 100원 절하↓ 112,345,578
천원 단위 1,000원 절상↑ 112,346,678 1,000원 절하↓ 112,344,678
만원 단위 10,000원 절상↑ 112,355,678 10,000원 절하↓ 112,335,678
십만원 단위 100,000원 절상↑ 112,445,678 100,000원 절하↓ 112,245,678
백만원 단위 1,000,000원 절상↑ 113,345,678 1,000,000원 절하↓ 111,345,678
천만원 단위 10,000,000원 절상↑ 122,345,678 10,000,000원 절하↓ 102,345,678
위의 표와 같이 회사의 제시가를 기준으로 단위의 숫자가 같을 시 1개 혹은 2개의 숫자가 바뀐 경우 회사의 제시가로 이행여부 범위를 인정하도록 합니다.

제14조 (유료 및 분석서비스 회원의 수수료에 관한 규정)

  1. 수수료란 회사의 서비스로 제공된 제시금액으로 낙찰한 경우 "입찰 분석정보 계약서"에 있는 수수료 비율에 따른 금액을 뜻합니다.
  2. 낙찰한 회원은 "입찰 분석정보 계약서"에 있는 "낙찰수수료 지급기한"에 따라, 낙찰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낙찰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만약, "낙찰수수료" 지급이 늦어지는 경우 "회사"는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낙찰수수료"가 1,000만원 이상일 경우, "회원사" 상황에 따라 2~3회 분납의 지급유예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최장 2개월까지 지급유예)
  3. 지급유예 승인 후 회사와 협의 없이 나머지 수수료를 납일 기일내에 납입하지 않을 경우 사전통보 후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으며 채권보전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의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6.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7. 이용자의 조작 미숙이나 광고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등록하였을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 그리고 성격에 맞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버 등의 긴급한 시스템 점검, 비상사태,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사후공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3.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 하거나 또는 아래 각 항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3. 동일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6.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경우
    11. 기타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본 약관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으며, 이미 납부한 정보이용료 및 수수료는 환불하지 않을 뿐 아니라 관련법에 의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4. 해지 처리된 이용자의 정보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서 해지 후 1년간 별도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전송,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도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사는 입찰공고 누락 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정보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면제합니다.
  1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회사 및 관계 기간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송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3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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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 본인 인증
      • 요금 결제 및 요금 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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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 회원자격 유지∙관리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사이트 접속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 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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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존 항목: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로그인 ID, 대표명(개인이름), 전화번호, 회사주소, 이메일주소
      • 보존 근거: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기관 협조 및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탈퇴 후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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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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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역할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관희
    • 직책: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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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3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